쇼핑몰 사이트 구축 방법 및 장단점 > 자주묻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자주묻는 질문 HOME

홈페이지 쇼핑몰 사이트 구축 방법 및 장단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671회 작성일 20-10-16 10:04

본문

1. 쇼핑몰 사이트 구축 유형
- 제작 방법에 따라 임대형, 독립형, 입점형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 임대형은 구축비용이 저렴하고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운영이 가능하며 타 솔루션 업체로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획일화된 디자인과 임대료와 판매수수료를 솔루션 업체에 지불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 독립형은 차별화된 쇼핑몰 구축이 가능하고 고객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으면 임대료 및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나 서버운영 및 시스템 관리 비용이 적지 않고 프로그램 관리 및 해킹에 대비해야 하고 많은 인력이 필요한 단점이 있다.
- 입점형은 무경험자도 쉽게 구축이 가능하고 비교적 적은 비용이들며 초기 고개확보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높은 판매수수료와 브랜드네이밍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2. 쇼핑몰 사이트 구축 방법 및 절차
- 임대형 쇼핑몰은 업체에서 일정한 교육을 받으면 구축이 가능하며 솔루션 업체에 따라 서비스가 달라 사용자의 평가가 서로 다
를 수 있어 테스트 후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해야 한다.
- 독립형 쇼핑몰을 직접제작을 위해서는 웹 서버 구축, 웹 프로그래밍, 컴퓨터 네트워킹, 데이터베이스, 컴퓨터 그래픽, 개발 프레임웍 등 다양한 범위의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이해와 숙련도를 필요로 하다.

3. 쇼핑몰의 진화, 모바일 쇼핑몰 사이트 구축
- 모바일 디바이스 상에서의 모바일 쇼핑몰은, HTML, XML, Java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을 무선 네트워크와 모바일 디바
이스에 최적화된 별도 언어를 사용한다.

웹제작 비용안내 유지보수 비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