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자주묻는 질문 HOME

Total 11 / 1 page

자주묻는 질문 목록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메뉴구조도는 홈페이지의 뼈대를 스케치하는 서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이 완성되면 홈페이지의 대략적인 구성이 정해지며, 홈페이지 제작 시 소요되는 비용과 일정 계획을 세우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귀사의 성공적인 사업 시작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홈페이지 메뉴구조도 작성 양식 다운로드(PPT)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웹사이트 제작시, 페이지 구성을 고려해야합니다. 기획단계의 IA(Information Architecture)는 해당 웹사이트의 사이트맵 정도로 이해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샘플과 같이 웹사이트의 IA는 트리구조 형식으로 작업이 가능 합니다.
    화면설계 1단계, IA 작성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 재해란? 정보기술 외부로부터 기인하여 예방 및 통제가 불가능한 사건으로 인해 정보기술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정보시스템의 장애로부터의 예상 복구소요시간이 허용 가능한 범위를 초과하여, 정상적인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피해 > 재핵복구란? 재해로 인하여 중단된 정보기술 서비스를 개재하는것 > 재해복구계획 정보기술서비스기반에 대하여 재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이의 빠른 복구를 통해 업무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반 계획 > 재해복구시스템 재해복구계획의 원활한 수행을 지원하기 위하여 평상시에 확보하여 두는 인적/물적 자원 및 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체계가 통합된 것 > 업무연속성계획 정보기술부문뿐 아니라, 이련/설비/자금 등 제반 자원을 대상으로 장애 및 재해를 포괄하여 조직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한 예방 및 복구활동 등을 포함하는 보다 광범위한 계획
    재해 복구 개념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홈페이지(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사이트맵이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맵은 웹사이트 제작의 아웃라인을 설계하는 단계로서 들어갈 컨텐츠를 분류하고 이를 메뉴별로 나누는 작업을 말합니다. 사이트맵은 사이트에 있어 구조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사이트의 큰 뼈대와 같은 역할로서, 이를 토대로 하여 사이트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게 되고, 들어갈 컨텐츠를 보다 세분화 하는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이트맵이란?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호스팅 구매를 할 수 있는 곳은, cafe24, 가비아, 후이즈등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백업, 스펙 같은 모든 호스팅 사이트에서 비슷한 서비스로 제공을 하므로 선호하시는 사이트에서 호스팅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cafe24입니다. 예시 이미지는 cafe24호스팅 구매 페이지 입니다. 하드용량에 따라 월 사용료가 다릅니다. [비지니스] 서비스를 추천드리고, 추후 용량이 부족하면 추가로 늘릴 수 있습니다. 호스팅 구매시 사양을 체크해야합니다. php 7버전 이상, mariaDB 10버전 이상의 서비스인지 확인해주세요!!
    호스팅 선택 방법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1. 쇼핑몰 사이트 구축 유형 - 제작 방법에 따라 임대형, 독립형, 입점형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 임대형은 구축비용이 저렴하고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운영이 가능하며 타 솔루션 업체로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획일화된 디자인과 임대료와 판매수수료를 솔루션 업체에 지불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 독립형은 차별화된 쇼핑몰 구축이 가능하고 고객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으면 임대료 및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나 서버운영 및 시스템 관리 비용이 적지 않고 프로그램 관리 및 해킹에 대비해야 하고 많은 인력이 필요한 단점이 있다. - 입점형은 무경험자도 쉽게 구축이 가능하고 비교적 적은 비용이들며 초기 고개확보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높은 판매수수료와 브랜드네이밍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2. 쇼핑몰 사이트 구축 방법 및 절차 - 임대형 쇼핑몰은 업체에서 일정한 교육을 받으면 구축이 가능하며 솔루션 업체에 따라 서비스가 달라 사용자의 평가가 서로 다 를 수 있어 테스트 후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해야 한다. - 독립형 쇼핑몰을 직접제작을 위해서는 웹 서버 구축, 웹 프로그래밍, 컴퓨터 네트워킹, 데이터베이스, 컴퓨터 그래픽, 개발 프레임웍 등 다양한 범위의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이해와 숙련도를 필요로 하다. 3. 쇼핑몰의 진화, 모바일 쇼핑몰 사이트 구축 - 모바일 디바이스 상에서의 모바일 쇼핑몰은, HTML, XML, Java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을 무선 네트워크와 모바일 디바 이스에 최적화된 별도 언어를 사용한다.
    쇼핑몰 사이트 구축 방법 및 장단점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홈페이지 제작시 독립형/임대형 차이점

    홈페이지 제작 구성에는 3가지가 필요합니다.
    1. 웹서버/호스팅 (홈페이지를 저장하는 장소)
    2. 홈페이지 데이터 파일 (홈페이지에서 보이는 화면을 구성하는 파일들)
    3. 홈페이지 DB파일 (회원 및 게시판 데이터를 저장한 파일 )

    가장큰 차이는
    독립형은, 위 3가지 구성요소들을 원본파일 그대로 소유 할 수 있습니다.
    임대형은, 위 3가지 구성요소들을 원본파일 그대로 소유 할 수 없습니다.

    독립형은,
    추후 홈페이지 확장이 용이하고, 관리비용이 선택적이며, 기능 및 디자인을 자유롭게 변경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고 초기제작 비용이 임대형 보다 비쌉니다.

    임대형은,
    초기제작 비용이 저렴하고 쉽고 빠르게 제작됩니다. 또한 정해진 디자인과 기능을 사용하여 쉽게 제작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홈페이지 원본을 소유하기 힘들고 추후 홈페이지 확장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은 넣을수 없으며 매월 관리비용이 발생합니다.


    웹스타터는 독립형 홈페이지 제작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확장성을 고려한다면 독립형을 추천드립니다.
    독립형 vs 임대형 홈페이지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총 7개 게시판중 페이지 용도에 적합한 게시판을 선택하세요.


    홈페이지 요청서에, 각페이지 구성 게시판 번호를 입력바랍니다.



    게시판 종류


    1. 기본 - 반응형 기본 게시판입니다.
    기본 게시판인 만큼 활용도가 높은 게시판입니다.


    2. FAQ - 아코디언 형식의 질문 게시판입니다.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별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전체 리스트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1:1문의(QNA) - 회원 비밀글쓰기가 가능한 게시판 입니다.
    고객 상담용으로 활용 가능한 게시판입니다.
    게시글이 등록되면 접수완료, 관리자가 댓글 등록시 답변완료 아이콘으로 보여집니다.
    공지사항으로 등록할 경우에는 공지사항 아이콘이출력됩니다.


    4. 웹진형 - 썸네일과 함께 보여지는 게시판 입니다.


    5. 폼 - 쪽지, 이메일, 질문하기 등의 폼 작성이 가능한 게시판입니다.


    6. 갤러리 - 기본형


    7. 갤러리 - 통합형


    게시판 종류안내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홈페이지 제작 시 발생되는 비용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홈페이지 제작 비용 (최초 1회만 발생)
    2. 도메인 호스팅 비용 (년간 사용요금)
    3. 홈페이지 유지보수 비용 (필요할때 건별 발생)

    홈페이지 제작 비용


    홈페이지 제작비용은 최초 홈페이지 제작 시에만 발생되는 1회성 비용입니다.
    기본 제작비용에 필요한 페이지 만큼만 추가하여 제작요청을 하실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홈페이지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호스팅 비용


    도메인 및 호스팅 구입비용은 매년 발생되는 비용으로 고객님이 선택하신 도메인 및 호스팅 서비스에 따라 상이합니다.

    호스팅 및 도메인 비용은 각 업체마다 다르며
    웹스타터 기준 도메인은 1년에 2만원~3만원
    호스팅은 사용하시는 용량 마다 다르며 웹사이팅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최저 월 5,500원(66,000원/년)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홈페이지 접속자, 업로드할 자료의 양에 따라 알맞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저렴하게 제작하시고 비싼 호스팅 및 유지보수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지보수


    유지보수의 경우 미리 돈을내실 필요는 없으며 수정 또는 추가할 내용이 발생되면 건별 유지보수 비용을 지불하시고 웹스타터에 의뢰를 해주시면 됩니다.
    유지보수 비용은 웹스타터 비용안내 > 유지보수비용안내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유지비용은 얼마인가요?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웹스타터에서 호스팅 대행을 하셨을 경우,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업체명(성명)과 도메인 정보만 전달해 주시면 웹스터에서 확인하여 드립니다.

    타업체나 여타 다른 호스팅업체(카페24, 닷홈, 가비아 등)에서 서비스를 받고 계시다면 해당 웹사이트에 문의 하여 주세요.


    *웹스타터에서 제공하는 호스팅을 꼭 이용할 필요는 없으며 호스팅, 도메인은 여러분의 선택사양입니다.
    다만 저희 호스팅, 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보다 원활한 유지보수 및 관리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희쪽 호스팅을 이용하시는 방법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FTP, DB 접속 정보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페이지로 이동
  • Question(질문)
    Answer(답변)
    견적 요청 시 아래의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1. 홈페이지 메뉴구성
    2. 참조사이트
    3. 홈페이지 메뉴별 내용/게시판 스타일


    #1. 홈페이지 메뉴구성


    홈페이지에 적용될 메뉴구성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동종업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어 제작하실 홈페이지에 맞는 메뉴만 정리해 주세요.
    메뉴구성의 예.
    - 회사소개 (인사말,연혁,오시는 길 등)
    - 사업영역
    - 제품소개
    - 자료실
    - 인증서
    - 고객센터(공지사항,온라인문의,자주묻는질문 등)
    위 메뉴구성대로 제작 진행 시 약 10페이지 내외의 홈페이지로 제작 진행이 가능합니다.

    #2. 참조사이트


    참조사이트는 웹서핑을 통하여 발견한 사이트 또는 동종업계 홈페이지 중 원하는 디자인 또는 구성으로 제작되어진 사이트가 있을 경우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실제 제작 진행 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참고사이트를 최대한 반영하여 제작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사이트가 별도로 없을 경우에는 웹스타터가 보유하고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이 진행됩니다.

    #3. 홈페이지 메뉴별 내용


    홈페이지에 삽입될 내용을 준비하는 작업입니다.
    내용은 한글파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메모장 등으로 작성하시어 전달해 주세요.
    1페이지는 가로세로 1000px 정도의 내용으로 일반적인 FHD(풀HD) 모니터의 한 화면에 들어오는 양입니다.
    일반 한글 또는 워드파일 기준 A4지 1장 분량정도 입니다.
    *제품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파일전달 부탁드립니다.
    메뉴별 내용은 홈페이지제작 착수 전 까지만 전달 주시면 해당 내용으로 제작에 착수합니다.
    홈페이지제작 견적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페이지로 이동
게시물 검색

웹제작 비용안내 유지보수 비용안내